몇년 전부터 파일 공유는 모두 비트토렌트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P2P 파일 전송 프로토콜인 '토렌트'를 이용한 파일 공유가 보편화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밴드들이 자신들의 신곡을 토렌트 형태로 배포하는 경우도 있고, 온라인 게임의 다운로드나 네비게이션의 데이터 다운로드 등 많은 분야에서 비트토렌트가 이용되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나름대로의 이유를 가지고 비트토렌트를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비트토런트 클라이언트 µTorrent

image from The Official µTorrent Blog (http://blog.utorrent.com)


윈도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유명한 토렌트 클라이언트인 uTorrent가 최근 3.2.X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이전버전까지는 나타나지 않던 광고를 발견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최근 버전에서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되면서 프로그램 자체가 약간 난잡해 지기도 했죠. 무료 프로그램이고, 광고창이 크지 않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갑자기 나타난 광고가 짜증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uTorrent 상단과 하단에 나타나는 광고를 숨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µTorrent 광고창 제거하기 (플러스 정보, 스폰서바)


µTorrent 3.2.3의 모습입니다. 좌측 하단와 상단에 광고가 노출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좌측 하단부의 플러스 정보는 매우 간단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옵션]-[플러스 정보 보기]를 체크 해제합니다.


플러스 정보가 없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상단 스폰서바를 없애 봅시다.


[옵션]-[설정 (P)] 또는 Ctrl+P 또는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 설정창을 엽니다.


좌측 [고급 설정]을 선택하고, Filter에 sponsor를 입력하면 [offers.sponsored_torrent_offer_enabled] 값이 나타납니다. 값을 거짓(False)로 바꿔 줍니다.

[확인]을 누르고 [파일(F)]-[끝내기]를 눌러 µTorrent를 완전히 종료한 후, 다시 실행합니다.


광고가 모두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RITTEN BY
편지함
The Base Code of the Human Race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1. 광고땜에 아직까지 구버전쓰고 있었는데, 덕분에 새버전에 도전해보네요.
    좋은 정보 포스팅 감사드려요^.^
secret